초등학교 등하교 도우미

게시판 뷰
작성자 : 김선희 작성일 : 2019-05-20 조회수 : 262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1학년,5학년 아이를 둔 학부모입니다.

얼마전 우연히 등학교 도우미 서비스가 중단된다는 말을 듣고 걱정이 되어 글을 남깁니다.

저희 아이가 등학교 도우미 신청을 하지 않았을때 하교길에 낯선 사람이 계속 집까지 따라와서

크게 놀란적이 있습니다.

아이가 전화로 다급하게 엄마 무서워~ 이상한 아저씨가 계속 따라와~

하며 울먹이며 전화를 했는데

제가 일을 하고 있는 처지여서 발만 동동 구르며 가슴 졸였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 후로 등학교 도우미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신청을 하여

지금은 아이도 좋아하고 저도 마음놓고 직장일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좋은 정책을 그만둔다니요...

출산을 장려한다는 정부에서 이런거 조차 해결을 해주지 못하면서 어떻게 아이를 낳아 키우라는 겁니까?

맞벌이 부부는 아이를 낳아 키울수도 없는건가요?

등학교 도우미로 인해 아이들 교통안전문제며, 성추행및성폭력안전문제며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맞벌이 부모들의 고충을 한번 더 생각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목록




[답변] 초등학교 등하교 도우미

게시판 뷰
담당부서 : 안전건설국 > 교통행정과 담당자 : 교통행정과 작성일 : 2019-06-04

희망근로 지원사업은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맞춤형 공공일자리 창출을 통해 실직자와 취업취약계층 등에 대한 생계안정을 지원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시행된 국비지원사업으로 작년 7월부터 현 시점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며, 워킹스쿨버스사업은 희망근로 지원사업 인력을 요하는 여러사업부서 중 교통행정과에서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귀하께서 민원을 제기하신 내용은 십분 이해가 되며, 해당사업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고 아이들의 귀가길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됨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금번 희망근로사업의 예산이 당초 이달까지 소진될 예정으로 책정되어 해당사업 진행의 어려움이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고, 향후 해당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본질적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검토 하겠습니다. 이점 넓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시의정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더 궁금하신 점은 교통행정과 교통기획계(454-3774)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